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12 가렌 룬, 템트리, 스킬트리 공략

by 단테의하루 2022. 1. 15.

탑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남자의 챔프 가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로서 아주 오래된 챔피언이고 우리에게는 데마시아! 하면 럭스와 가렌이 먼저 생각납니다. 플레이하기도 편하고 리메이크가 한 번 되긴 했지만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초보들이 플레이를 매우 많이 하고 생각보다 위 티어에서도 가끔 나오는 챔프입니다. 전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가렌
가렌

가렌 티어, 룬

가렌-티어
가렌 티어

가렌은 탑을 메인 라인으로 가고 가끔 미드 가렌을 가는 경우가 있는데 랭크에서는 별로 좋아하지 않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챔피언 티어는 매우 아쉽게도 4 티어입니다. 사실 가렌이라는 챔프가 좀 단순하긴 합니다. 나온 지 오래됐기도 하고 뚜벅이인 특성과 피지컬을 크게 요하는 챔프가 아니라서 위티어로 갈수록 가렌이라는 챔프가 활약할 수 있는 범위가 그렇게 크지는 않아서 그렇습니다. 다만 장인분들은 확실히 남들과 다르게 플레이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잘못 크게 되면 탱도안되고 딜도 안 나오는 이도 저도 아닌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할 때, 확실하게 cs와 경험치를 잘 챙겨서 상대방 챔프에 뒤떨어지지 않게 플레이해야겠습니다.

 

 

정밀 + 결의 룬

가렌-룬
가렌 룬

정밀 + 마법 룬

가렌-룬
가렌 룬

1. 정복자 - 승전보 -강인함 - 최후의 저항, 철거 - 뼈 방패

2. 정복자 - 승전보 - 강인함 - 최후의 저항, 빛의 망토 - 깨달음

당연히 브루저이기 때문에 정복자가 좋고 승전보, 강인함, 최후의 저항은 고정이고 보조 룬은 선택인데 개인적으로는 철거와 뼈 방패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빛의 망토와 깨달음은 스펠을 썼을 때와 쿨감에 있어서 좋긴한데 아무래도 철거가 돈을 많이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고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때, 많은 이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을 솔킬낼 수 있고 찍어누를 수 있다면 철거, 뼈방패 그냥 반반 가거나 한타에서 뭔가 승부를 보겠다면 빛의 망토와 깨달음을 추천드립니다.

 

가렌 스펠, 템트리

가렌-스펠
가렌-스펠

점화를 드는 분도 가끔 계시긴 하는데 아무래도 텔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렌은 올킬을 계속 내는 챔프라기보다는 상대방보다 조금 더 나은 성장을 바탕으로 한 타에 기여하면서 죽지 않는 생존력으로 적의 분대를 와해시키는 역할을 많이 하기 때문에 중간에 합류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좋고 라인전 자체에서 그렇게 킬을 낼 상황이 동실력이라면 많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텔을 드는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픽률에서 보면 점화 점멸을 많이 드는 것을 볼 수 있긴 한데 개인적인 선택입니다.

 

 

가렌-템트리
가렌 템트리

첫 코어는 발걸음 분쇄기 혹은 삼위일체를 가는데 저는 삼위일체를 꼭 가는 편입니다. 우선 탱과 딜 둘 다 챙길 수 있고 하위템도 꽤나 잘 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삼위일체를 가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다음 템은 무조건 탱템을 가야 합니다. 가렌은 스킬을 올리는 것만으로 기본 대미지가 좋습니다. 오히려 계수가 별로 좋지 않아서 공템을 올린다고 그만한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오히려 탱을 올림으로서 더 오랫동안 딜을 하는 게 훨씬 팀에 좋습니다. 그리고 탑에 상대방이 ad라면 무조건 닌자의 신발을 가는 게 좋습니다. 헤르메스도 괜찮긴한데 원래 강인함이 좀 좋아서 가렌은 헤르메스까지 굳이 가실 필요없습니다. 적이 전부 ap이면 사실 어쩔 수 없겠지만 본인라인이 ad면 웬만하면 닌자의신발을 가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상하게 가렌이 닌자의 신발을 가면 훨씬 효율이 좋은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렌 스킬 트리

가렌-스킬트리
가렌 스킬트리

가렌은 E-Q-W 순으로 선마하시면 됩니다. 가끔 q를 3개정도 찍고 다음에 e선마하시는 분도 취향에 따라 있습니다. q를 먼저 3개 찍으면 장점은 순간적으로 q의 데미지 자체가 늘어나기 때문에 상대방 입장에서 당황하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e의 데미지가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미니언을 클리어하는 데 좀 힘듭니다. 대신에 솔킬을 낼 수 있는 상황이 나오기 때문에 본인의 선택으로 스킬선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가렌은 초반에 매우 강력한 챔프입니다. 그 초반을 가지고 솔킬을 내고 스노우볼을 굴려서 나중에는 탱템위주로 가면서 적을 와해시키는 역할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패시브를 잘 활용해서 중간에 잠시 빠졌다가 빨리 피를 다시 채워서 오는 플레이는 상대방 입장에서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플레이 많이 하시고 모든 가렌 플레이어분들 파이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