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후기

로지텍 c270 웹캠 내돈내산 리뷰 및 후기

by 단테의하루 2021. 12. 3.

로지텍 c270i 웹캠을 23400원에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다. 협찬 받은 것 아니고 내돈으로 직접 산 것이기 때문에 솔직한 후기를 사진과 함께 개봉부터 실제사용까지 한 번 적어보도록 하겠다.

 

웹캠을 사게 된 계기

사실 예전부터 계속 사야된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는데 줌 화상채팅을 하거나 필요한 부분이 있을 때는 가지고 있던 아이패드를 사용했었다. 근데 아이패드는 카메라의 각이 정해져있고 살짝 위를 쳐다보기 때문에 화면발도 잘 안받고 전체적으로 마음에 안들었다. 그러던 와중에 크라우드웍스에서 웹캠을 이용해 찍어야 하는 영상과제가 있어서 사게되었다.

근데 크라우드웍스에서 그 과제가 사라졌다..

 

 

 

구성요소 및 소프트웨어

웹캠-구성요소
웹캠 구성요소들

쿠팡에서 234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게 되었다. 배송기간은 2일 정도 걸렸다. 구성요소는 웹캠 본체, 연결하는 USB 어댑터, 설명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적힌 A4정도가 있다. 뒤에 있는 키보드와 스피커는 나중에 따로 기회가 되면 리뷰하도록 하겠다. 한가지 안타까운 점은 정품을 기대한 건 아니었지만 중국어로 적혀있는 로지텍이 와서 조금 걱정했지만 뭐 멀쩡하게 품목이 다 왔으니 만족한다.

 

사용후기 및 결론

모니터-웹캠
모니터에 설치되어 있는 웹캠

모니터에 웹캠을 설치하였다. 처음에는 집게를 이용하는 방법을 몰라서 헤맸는데 몇 번 해보니까 알게되서 금방 꽂았다. 각을 내 마음대로 움직일 수도 있어서 좋았고 로지텍 사이트에 들어가서 소프트웨어도 다운로드 받았다. 윈도우 카메라 어플로 들어가서 켜보니 정상적으로 잘 작동되었다. 화질은 720p까지 적용되고 아쉽게도 그 위로는 안된다. 결론적으로 따졌을 때 웹캠에서 이만한 가성비는 없다. 웹캠은 기본적으로 10만원을 생각했는데 이렇게 싸게도 구할 수 있다는 거에 놀랐다. 웹캠이 필요하지만 큰 돈 들이지 않고 적절한 화질의 가성비 제품을 찾고 있다면 로지텍 c270i 강력 추천드립니다. 로지텍 c270i 내돈내산 후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