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 13 오른 템트리, 룬 공략

by 단테의하루 2023. 5. 8.

라인전에서 반반만 가도 후반부에는 1:1 스플릿에서도 이기기 쉽지 않은 최고의 버티기 챔피언 오른입니다. 스킬이 직관적이고 판정도 나쁘지 않아 초보자가 하기에도 안성맞춤인 챔피언입니다. 팀원의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며 한타에서 궁으로 2명 이상 에어본을 시켜준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죠. 최근 몇 년간 꾸준히 인기가 좋은 오른 템트리 그리고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 티어, 룬

오른 티어

오른은 꽤나 오랫동안 1티어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극초반만 잘 버티면 중반만 가도 탱킹은 기본에 딜까지 충분히 나오는 챔피언이다 보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른 룬

룬은 결의 : 착취의 손아귀 - 철거 - 뼈방패 - 과잉성장, 영감 : 마법의 신발 - 비스킷 배달

능력치 파편은 공속과 방어 룬 2개입니다. 상대 탑이 ap일 때는 마저를 하나 섞어주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착취를 쌓기가 좋은 스킬셋과 뼈방패는 맞다이 뜰 때 좋고 과잉성장은 후반의 캐리력을 더 올려주는 룬입니다. 마법의 신발은 후반을 봤을 때 좋고 비스킷은 초반에 버티기나 순간적인 마나 페이크를 통해서 스킬을 한 번 더 쓸 수 있는 매력적인 룬입니다. 오른의 공속을 올려줄 템을 갈 필요는 없지만 능력치 파편을 끼고 안끼고는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필수로 껴주셔야 합니다.

 

오른 스펠, 템트리

 

오른 스펠

오른의 스펠은 거의 고정으로 텔이긴합니다. 기본적으로 초반을 버티는 챔피언이고 후반에 가야 빛을 발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상대방이 많이 무리하지 않는 이상 킬각을 스스로 만들기는 매우 어렵기 때문에 상대방이 작정하고 달려드는 챔피언을 하지 않는 이상 텔레포트를 드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오른 템트리

템트리는 물론 유동적으로 가는 것이 좋겠지만 해신작쇼가 템이 너무 좋아서 첫템으로 가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다만 오른의 특성상 바미의 불씨라는 아이템이 매우 잘맞아서 태양불꽃망토를 먼저 가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추후에 해신작쇼는 필수로 올리고 상대방에 ap가 많다면 대자연의 힘 ad가 많다면 가시갑옷을 가는 것이 좋겠죠. 4코어는 그에 해당하는 템을 하나 더 올려주시면 됩니다.

 

오른 스킬트리

스킬은 w를 기본적으로 선마하고 상대방이 원거리 챔피언으로 계속 견제하고 cs를 먹기가 너무 힘들다 싶으면 q선마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w가 생각보다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w로 상대방을 슬로우 걸고 패시브와 함께 터트리면 착취와 함께 들어갔을 때 꽤나 많은 딜이 들어가서 상대방이 놀라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순서는 w-q-e 순으로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오른이라는 챔피언은 상대방 입장에서 봤을 때 매우 까다롭습니다. 정글 입장에서 초반에 탑을 신경쓰자니 어차피 죽여도 후반에 다시 살아나는 챔피언이고 가만히 놔두자니 중반부터 까다로워 지기 때문에 픽 자체만으로 상대방 정글을 충분히 신경쓰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궁이 생각보다 에어본과 슬로우가 둘 다 있기 때문에 한타에서 매우 큰 위력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논타겟이기 때문에 2인궁 이상이 게임에서 생각보다 잘 나오는 편입니다. 우리팀의 아이템도 업그레이드해주고 라인전에서 반반만 가도 1인분은 너끈히 할 수 있는 오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