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오브레전드 롤 다운로드부터 회원가입까지 총정리

by 단테의하루 2022. 1. 10.

저의 학창시절 최고의 게임은 스타크래프트였습니다. 초등학교 졸업앨범에 적혀있는 장래희망에 프로게이머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면 그 때 당시의 인기는 상당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후에 파오캐, 원랜디 등 워크래프트 유즈맵 게임도 좀 흥행했었고 서든어택, 스페셜 포스 등의 FPS 게임이 유행하기도 했었죠. 하지만 요즘 게임 시장의 절반, 아니 약 70퍼센트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고 무방한 게임은 바로 리그오브레전드, 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 진입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부터 최신 패치노트까지 천천히 게시물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롤의 다운로드부터 회원가입까지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나하나 알려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목차

     

    리그오브레전드, 롤 다운로드

    리그오브레전드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일단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오브 레전드는 140명이 넘는 챔피언으로 멋진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팀 게임입니다. 지금 무료로 플레이해 보세요.

    www.leagueoflegends.com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를 들어가셨다면 위 카테고리 중 5번째인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신 후에는 윈도우와 맥 중 본인의 컴퓨터에 맞는 사양을 확인하시고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MAC 환경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를 다운로드 받으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맥북은 게임 이외의 다른 프로그램에서 최적화가 되어있는 컴퓨터라서 윈도우 기반의 컴퓨터로 다운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창이 하나 뜰텐데요 설치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의 약관 동의를 하시고 기다리시면 바탕화면에 리그오브레전드 아이콘이 뜰겁니다. 그것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실행가능한 단계에 오시게 된겁니다. 하지만 여기서 로그인을 하시기 위해서는 라이엇 계정 아이디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라이엇 계정의 아이디를 어떻게 회원가입하는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롤 회원가입 방법

      다시 한 번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로 들어가신 후에 오른쪽 위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그럼 라이엇 계정 생성이라는 창이 뜨고 서비스 약관에 세 개 다 동의해주시고 아래에 로봇임을 검증하는 사람입니다를 체크해주신 후에 밑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핸드폰 혹은 카드를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핸드폰 혹은 카드 본인인증을 완료하시면 이렇게 창이 뜰겁니다. 화살표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라이엇 계정이 기존에 존재하기 때문에 이렇게 뜬 것이고 처음 만드시는 분은 바로 넘어갈 것입니다. 또 아이디가 있으시더라도 새로 만드시는 분은 아래에 새로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영문으로 시작하는 4~24자의 영문+숫자로 입력해주시면 되고 비밀번호는 8자리 이상의 영문, 숫자, 특수문자 조합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셋 중 하나라도 빠지게 되면 비밀번호 입력이 안되니 본인만의 영문, 숫자, 특수문자 비밀번호 조합을 하나 정도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바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게 되면 이렇게 계정 생성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다시 로그인 창으로 가셔서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에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시작으로 다운로드부터 회원가입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리그오브레전드 관련 게시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