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기업 취업기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경영학 15학점 취득 후기

by 단테의하루 2021. 12. 30.

비전공자가 공기업에 취직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아무래도 교육사항일 겁니다. 제가 경영학 5과목, 15학점의 교육사항을 에듀윌을 통해 수강하면서 느꼈던 점을 가감 없이 여러분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업 교육사항 학교에 다니지 않아도 된다?

흔히들 교육사항이라고 하면 대학교에서 수업을 받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사실 맞는 말이긴 합니다. 경영학을 전공하신 분들이라면 공기업의 교육사항에 쓸 수 있는 전공과목이 10개는 넘을 겁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비전공자 분들은 자기소개서에서 교육사항을 볼 때면 한숨이 먼저 쉬어집니다. 왜냐하면 저는 그곳에 쓸 내용이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서류평가에서 20배수 이내로 뽑는 곳들은 교육사항이 없으면 떨어진다고 생각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학교교육의 정량평가는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비전공자 졸업자들은 아예 희망이 없느냐? 그때 바로 등장한 것이 이 학점은행이라는 제도입니다.

 

 

 

 

 

학점은행제 경영학 들을 수 있는 사이트

사실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두 개의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www.studywill.net/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사회복지사, 경영학, CPA 학습설계 및 상담안내

www.studywill.net

제가 5과목의 경영학을 들었던 에듀윌입니다. 지금도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경영학 한 과목당 42000원에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과목이 3학점에 75000원 정도니까 42000원이면 좀 더 할인된 가격이니까 신청하실 분들은 지금 들어가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caedu.co.kr/

 

메가원격평생교육원

2020 전반기 보육교사 대면과목 학습자수 5회 누적 1위, 사회복지사,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 경영학, 학위취득, 학점은행제, 국가자격증, 민간자격증

www.caedu.co.kr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메가원격평생교육원입니다. 여기도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잘 찾아서 해보시면 경영학 1과목에 3만 원까지 수강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두 사이트에서 뭐 협찬을 받거나 그런 것은 전혀 아닙니다. 다만 여러분에게 설명드릴 때, 이 두 곳이 가장 공신력 있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인 것 같아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더 저렴한 사이트가 있다면 그곳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학점은행제 커리큘럼 및 수강 팁

1. 수강신청

먼저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한 뒤에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환하게 웃고 있는 서경석 아저씨를 클릭해서 수업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경영정보시스템, 경제학개론, 경영관리, 회계원리, 생산관리 이렇게 5가지를 들었습니다. 5개만 들어도 웬만한 곳에는 직업교육과 함께 서류 배수에 합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2. 수강기간

일반적인 한학기 수업이랑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8월 중에 들어서 11월에 끝났고 12월 초에 학점인정 신청을 해서 성적증명서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3개월에서 3개월 반 정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3. 중간고사, 퀴즈, 과제, 토론, 기말고사

학교수업을 듣는 것이기 때문에 중간고사, 기말고사는 물론이고 퀴즈, 과제, 토론을 전부 해야 성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석은 강의가 개설되고 2주 안에 들어야 하고 일주일에 2개의 강의가 올라오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다 마치면 상대평가에 맞게 성적을 받게 됩니다.

 

4. 학점인정 신청 및 성적증명서 발급

수업이 다 끝나게 되면 본인의 성적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고 평생교육은 학점인정을 신청하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강의계획서에도 다 나와있고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거나 이 사이트만 들어가 보셔도 어떤 것이 필요한지 알게 되실 겁니다. 학점인정을 신청하는 데 수수료가 좀 들게 되는데 5천원 이내로 가능하기 때문에 신청을 꼭 하셔야 나중에 공기업에 교육사항으로 기재하실 수 있습니다.

 

www.cb.or.kr  

 

학점은행제 홈페이지|국가평생교육진흥원

 

www.cb.or.kr

이곳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서 여기에 학점은행제 학점인정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5. 수강할 때 여러가지 TIP

 지금부터는 제가 3개월 반 가량 수업을 들으면서 얻었던 팁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보시고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것만 취사선택해서 본인이 강의를 들으실 때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수업의 퀄리티에 집중하지 말고 성적을 받는 데 집중

 우리는 시간이 많이 없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 수업을 들으면서 전공을 준비하는 마인드로 듣고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수업을 정확하게 2개 정도 듣고 바로 포기했습니다. 대학교를 다니셨던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교수님들의 강의의 퀄리티가 매우 낮습니다. 게다가 공기업의 전공에 나오는 사항을 콕 집어서 알려주시는 게 아니라 전공에 대해서 알려주시는 거라 그냥 강의를 틀어 놓고 출석체크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그렇기 때문에 강의교안은 신청할 필요가 없다

 강의교안을 수강신청하실 때, 선택을 하실 수가 있는데 책으로 배송이 오는데 전자책 교안으로 제공이 되니까 절대로 신청하실 필요 없습니다. 나중에 전자책만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되기 때문에 종이책으로 배송시키는 것은 개인적으로 돈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3) 중간고사, 기말고사는 전자책 교안에서 다 나온다.

 말씀드린 대로, 이 전자책 교안에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가 전부 출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PC로 시험을 보시고 태블릿이나 핸드폰을 옆에 키셔서 검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C는 시험을 보게되면 알트 탭도 안되고 다른 창을 가는 것이 아예 불가능하게 되기 때문에 다른 핸드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서 교안을 틀고 그것에 검색을 하셔서 시험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다른 상대방들이 전부 높은 점수를 받아서 A+를 받지 못하게 될 겁니다.

 4) 과제는 직접 해야 한다.

 출석은 틀어놓기만 하면 되고,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는 검색해서 보고 하면 됩니다. 하지만 과제만큼은 여러분이 실제로 작성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왜냐하면 과제는 동일한 과제를 제출한 것을 검사하기 때문에 괜히 인터넷에서 과제를 찾아서 냈다가 다른 분과 겹치게 되거나 이미 제출된 과제와 동일하다는 평가를 에듀윌에서 내리게 되면 과제가 0점이 되어버리는 낭패를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출석과 시험에서 세이브한 시간을 과제에 투자하시는 것이 옳다고 판단이 됩니다.

 5) 퀴즈, 토론

 퀴즈도 교안에서 다 나옵니다. 검색해서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근데, 검색해서 안 나오는 과목이 저에게는 회계원리였습니다. 회계 관련 수업을 들으시는 분은 문제가 응용해서 나오기 때문에 실제로 회계공부를 좀 하셔야 되겠습니다. 그래서 회계원리도 점수가 그렇게 높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저도 A0가 나왔었습니다. 성적은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남들이 공부를 안할 때 조금 더 해서 높은 점수를 가져가시길 바라겠습니다. 토론은 의무적으로 3개 이상 하라고 되어 있는데 딱 3개만하면 만점이 안나오는 것 같습니다. 한 5개 이상씩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공동인증서는 미리 받아놓자.

 저는 개인적으로 범용공인인증서를 1년에 한 번씩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4400원인데 한 번 PC에 받아놓으면 은행에도 쓸 수 있고 여기 학점은행제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일반 공짜 공동인증서 같은 경우에는 핸드폰에 받아놓게 되면 PC에 있는 것이 없어지고 그러한 것들이 반복되다보니까 원활하게 수업을 듣는 데 좀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1년에 한번 갱신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 아깝더라도 4400원 들여서 범용공인인증서를 한번씩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듀윌-성적증명서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수업 인증

마지막은 제가 어떤 수업을 들었고 학점은 어떤 것을 받았는지 나온 에듀윌 성적증명서입니다. 실제로 제가 들었다는 것을 인증하는 의미에서 사진을 남기고 또 여러분도 모두 할 수 있다는 뜻에서 부끄럽지만 제가 받았던 것을 공개하겠습니다. 제가 학점은행제 5과목, 15학점을 들으면서 느꼈던 점을 글로 담아보았습니다. 학점은행제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릴 것은 공기업을 준비하시는 비전공자분들이라면 학습플래너는 전혀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신청해서 들으시면 됩니다. 경영학 학위를 따거나 여타 다른 것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필요가 있겠으나 우리같이 일반적으로 공기업을 준비하기 위해 교육사항을 채우기 위해 수업을 듣는 사람들은 학습플래너의 도움은 필요 없이 강의교안도 신청할 필요없이 출석과 시험만 잘 쳐서 좋은 성적을 받아가시면 그걸로 끝입니다. 그럼 공기업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의 앞날에 좋은 일이 있기를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